포세린타일 가격과 종류, 특징 (2024)

자재로
2024년 6월 14일

포세린타일


안녕하세요. 쉽고 빠른 자재 발주! 자재로입니다. 오늘은 쌍곰 브랜드의 드라이픽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포세린타일이란?

포세린타일은 자기질 타일의 한 종류로, 표면에 유약을 바르지 않고 1300도 이상 높은 온도에서 구운 자재로 광택이 없는 무광 텍스쳐(질감)을 가지고 있어서 차분한 분위기 만들 때 꼭 사용되는 인테리어 자재입니다.


포세린타일은 이전까지만 해도 카페, 상가 등 상업 자재로써 주로 사용되던 자재이기도 했는데 최근 들어서는 소비자들에게 주거 시공 시 바닥재로 사용하는 용도로도 큰 인기를 받고 있는 타일 자재입니다.


포세린타일 장점


1) 포세린 타일은 내구성이 강한 편입니다.


많이 비교되는 타일 자재로 폴리싱 타일이 있는데, 간혹 폴리싱타일에 그릇을 떨어트리는 경우 타일이 깨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반면 포세린타일의 경우, 폴리싱 타일 대비 내구성이 강하며, 파손의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2) 열전도율이 높은 편입니다.

바닥 난방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죠, 포세린 타일의 경우, 열 전도율이 높아 난방 효율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표면이 거친 편입니다.

표면이 거칠면 안좋은거아냐?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주거 바닥의 경우 주로 맨발로 생활하기 때문에 보행 시 미끄럽지 않다는 점이 오히려 장점이기도 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거나, 어린아이가 있는 집인 경우 폴리싱 타일을 시공하면 특히나 물에 닿았을 때  미끄러움이 심하기 때문에 포세린 타일이 추천되기도 합니다.



포세린타일 단점


1) 물청소가 어렵습니다.

물청소를 하면 자국이 남는다는 평이 많으며, 유약을 바르지 않았다는 특성도 있어 오염물이 스며드는 경우 청소가 매우 어렵기도 합니다.


2) 무게가 무거운 편입니다

일반 도기질 타일에 비해 무게가 무거운 편으로, 벽체가 버틸 수 있는 아파트 환경도 중요합니다. 또한 시공을 하자 없이 진행 해 줄 수 있는 실력 있는 작업자 섭외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점은 시공비 증가 요소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포세린타일이 주로 시공되는 곳


1) 거실바닥

포세린 타일은 은은한 무늬와 무광의 광택이라는 점에서 최근 디자인 트렌드와 아주 잘 맞아 떨어지는 자재로, 아파트 거실 자재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2) 욕실

기존에는 욕실 시공 시 자기질타일이 주로 사용되었지만, 최근에는 욕실에도 사용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오염물이 스며들기 전에 닦아주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특유의 거친 질감으로 미끄럽지 않다는 장점과 심미적 특성으로 인해 욕실 시공에는 꼭 포세린타일을 사용 해 달라는 고객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반면 대체로 벽면에는 시공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벽면은 주로 비교적 가벼운 도기질 타일이 시공되는 편입니다. 포세린타일은 특히나 밀도가 높아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간혹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 벽체 보강공사를 진행하지 않으면 시공이 어려운 경우도 많고, 큰 하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포세린타일 사이즈 및 시공범위


포세린 타일은 주로 600각(600*600) 또는 600*1200 사이즈로 제작됩니다.


주로 중국에서 제작되는 편이며, 비싼 자재의 경우 이태리산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두께와 사이즈에 따라 단가가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600각포세린타일600각 포세린 타일의 경우, 비교적 저렴한 편으로 일반적으로 10T 두께의 타일이 시공이 자주 진행되는 편입니다. 박스 당 4장 정도가 들어 있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약 1.44헤베(m2)를 시공할 수 있습니다.


600*1200 타일의 경우, 600각보다는 비교적 단가가 높은 편입니다.


넓직한 판과 함께 10T보다는 비교적 두툼한 20T 두께가 인기가 많은 편이며, 박스 당 2장이 들어가 있는 경우가 일반적으로, 약 1.44헤베(m2)를 시공할 수 있습니다.


포세린 타일은 주로 공급될 때 약 1박스 당 약 1.44헤베 시공이 가능하게 끔 구성되는 편이며, 사이즈와 두께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포세린타일 가격


포세린 타일의 금액은 박스 당 기준으로 적게는 3만원에서 많게는 7만원까지 편차가 크게 형성되어 있기도 합니다.


포세린타일의 경우, 네이버 쇼핑 검색 시 나오는 단가 기준으로는 600*600 기준 26,500원이고 600*1200 기준으로는 55,000원으로 검색됩니다.

* 간혹 상품 선택 시 포세린타일은 플러스 금액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재로에서 제공중인 타일류 자재

타일류 자재는 공급업체에 따라 단가 차이가 많이 발생

다만, 타일류 자재의 경우 양중비도 큰 비중을 차지하며 특히나 공급업체 별로 단가 차이가 많이 나는 자재로, 동일한 자재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공급 업체의 경우 최대 50% 가까이 차이가 나는 자재이기도 합니다.




자재로에서는 대량으로 자재를 직접 매입해 제공하고 있어, 기존 시장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시공자분들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일 발주 및 사업자 단가 확인이 필요하신 분들은 자재로 홈페이지 또는 채팅으로 문의 남겨주세요. 


추가적으로 쓰고 남은 자재, 재고로 쌓아두기도 곤란하고 고객이 원치 않는 자재를 제안할 수도 없는 처치곤란이 될 때가 많아요. 이제 남은 자재, 골치 아프게 가지고 있을 필요 없어요! 자재로에서는 쓰고 남은 자재도 간편하게 반품할 수 있어요.


가입하신 후 반품 요청만 해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반품 프로세스를 처리 해 드리고 있답니다. 가끔 자체적으로 자재 무료 반품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으니, 가입 해 두셨다가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죠?


주식회사 스타키움  |  대표 : 이정완  |  사업자등록번호 : 899-87-0111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18-성남분당B-0210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331번길 8 (정자동, 킨스타워), 20층 11호  |  TEL : 1666-7099  |  Email : alexpark@zzro.kr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BY 자재로